• 최적의 밸런스로 이루어낸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성

    EARTH DREAMS TECHNOLOGY는 그동안 혼다가 추구해온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한 차세대 신기술을 말합니다. 엔진 등의 내연기관이나 변속기의 효율 향상, 기술의 진화를 통해 주행과 연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양립시키는 것이며,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바로 그 결과입니다.
  • 주행성능, 안전성능, 고효율 연비를 가능하게 하는 골격

    혼다의 기술진들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테스트 주행을 거듭하면서 사람이 느낄 수 있는 미세한 변형, 진동 등을 철저히 연구한 결과, 주행 시 편안함으로 이어지는 조종 안정성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정숙성, 충돌 시 승객의 안전을 고려한 차체 설계,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성능까지 실현하였습니다.
  • 깊이 있는 편안함, 스마트한 감성

    탑승자를 위한 공간은 최대로, 기계를 위한 공간을 최소로 하는 'MㆍM (Man-Maximum, Machine-Minimum) 정신'을 기반으로 여유롭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창출하였습니다.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럭셔리한 디자인, 수많은 디테일들이 철저하게 설계된 공간,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운전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은 오직 감동뿐입니다.
  • 1. 블루투스 핸즈프리 2.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 차세대 ACE 바디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ACE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전면부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킵니다. 이는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골격 전체의 초고장력 강판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플로어 브레이스 바(Floor brace bar)를 추가해 바디 골격을 강화하고 승차감도 향상시켰습니다. 보닛과 프런트 서브 프레임 등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여 경량화도 실현하였습니다.
  • 184마력의 2모터 시스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개의 모터는 제조 방법 및 생산설비까지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를 실현하여 엔진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속도, 강인함, 유연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

    소형화, 경량화를 실현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엔진의 힘으로 발전시킨 전기와 감속을 통해 재생시킨 전기를 효율적으로 축적하여 주행용 모터에 공급합니다.
  • 1. Apple CarPlay : 어코드 하이브리드에는 iPhone과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문자, 음악, 팟캐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연동되는 스마트폰 및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 제조사의 계획에 따라 향후 확대될 예정입니다. iPhone 5 이상부터 지원 가능합니다. 2. 디스플레이 오디오 :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는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한, 핸즈프리, 오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 등 다양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진폭감응형 댐퍼

    큰 움직임에는 강한 감쇠력으로 차량자세를 안정적으로 제어, 작은 움직임에는 약한 감쇠력으로 진동을 흡수할 수 있으며, 응답성과 조종 안정성, 승차감까지 향상시켰습니다.
  • 1. 아틀란 3D 내비게이션 2. 듀얼 존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너
  • 레인와치 (Lane Watch)

    우측 방향지시컨트롤을 조작하거나 방향지시컨트롤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우측 사이드 미러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동승석 방향의 사각지대와 주행 상황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입니다.
  • 직렬 4기통 DOHC i-VTEC

    혼다의 독자적인 밸브 제어시스템 i-VTEC을 통해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7.8kg·m를 실현한 2.0리터 직렬 4기통 DOHC i-VTEC 엔진은 주로 발전용 모터를 구동하는 역할을 하며 고속 크루즈 시에는 바퀴를 직접 구동하여 연비 향상 및 배출가스를 저감한 친환경성까지 갖추었습니다.
  • 세 가지 모드의 고효율 주행

    주행 중 다양한 상황에서 연료 소비를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세 가지 모드로의 자연스러운 전환이 가능합니다.
  • 주차 보조 시스템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 후진 시 리어 카메라의 각도를 130°, 180°, 탑다운 뷰 등 3가지 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 / 후방 센서 : 주차 시, 뒤 범퍼의 센서로 장애물을 감지하여, 거리별 경보음을 알려줌으로써 주차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와 드립니다.
  • 1. 무선 충전 시스템 : 별도의 유선 케이블 없이 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해도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충전기와 기기 사이에 금속물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금속물이 발열하여 화상이나 기기의 파손을 초래할 우려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별도의 장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키 시스템 (원격 시동 장치)
  • ECM 룸미러
  • VSA (ABS+TCS+ 횡방향 미끄럼 억제)

    제동 시 차량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는 EBD-ABS, 가속 시 타이어 공회전을 억제하는 TCS, 코너링 시 횡 방향 미끄럼 억제. 이 세 가지 기능을 제어하여 자동차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VSA : 차체 자세 제어 장치 | EBD : 전자 제어
  • EV 모드 버튼

    EV 모드 버튼을 조작하여 배터리 전력을 사용해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잔량, 에어컨 작동 상황 등에 따라 EV 모드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포츠 모드 버튼

    스포츠 모드를 통하여 모터 구동을 위한 엔진 발전량을 증가시켜 가속감과 파워의 향상으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모션 어댑티브 EPS

    급커브 주행 중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스티어링을 틀어야 하는 방향으로는 가볍게, 역방향으로는 무겁게 유도하여 정확한 스티어링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 1. 운전석 메모리 시스템 2. 대용량 트렁크 룸
  • 에코 스코어

    운전 종료 후에 에코 드라이빙 정도를 나뭇잎 숫자로 표시되어 즐기면서 에코 드라이빙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